Notice

이미지명
이미지명

글로벌대형 거래소 코인베네, OTT 사업으로 실생활 밀착 서비스 지원계획 발표

  • 관리자
  • 2019-05-08 16:50:00
  • hit429

지난 4월 20일 한국의 '티켓소켓코리아'에서 세계적인 암호화폐 대형 거래소인 '코인베네' 재팬과 '인크렉비전'이 "OTT 셋톱 코인베네 거래소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코인베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전 세계 160여 개의 국가에서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약 175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거래한다. 코인마켓캡 상 거래량 기준 세계 6위 안팎으로 머무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로 한달 거래량은 10조원 안팎의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거래소 이다.

'코인베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세계 최초의 백미러링 셋톱박스 기술을 지닌 '인크렉비전'과 손을 잡고 실생활에 밀착된 OTT 셋톱박스 서비스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OTT셋톱박스는 over-the-top의 약자로 과거에는 넷플릿스(Netflix)나 푹(pooq)서비스처럼 가정용 세톱박스를 통해 케이블이나 위성방송 등의 컨텐츠를 제공받는 서비스를 지칭했으나 현재는 ip가 연결된 인터넷망과 모바일망을 통해 장소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코인베네'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인크렉비전'의 기술은 기존에 스마트폰 화면을 TV화면을 통해 보는 미러링 기술은 물론 TV화면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내는 백미러링 기술과 백미러링에 특화된 관련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인크렉비전'의 백미러링 기술이 돋보이는 이유는 TV화면을 컨트롤하기 위해 기존의 리모콘 이용 방식에는 주소입력이나 화면 컨트롤이 어려운 점을 극복했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익숙한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TV화면을 컨트롤하고 각종 게임을 즐기거나 컨텐츠 입력창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코인베네'는 이번 '인크렉비전'과 협업을 통해 리버스미러링 어플리케이션(Reverse Mirroring Application)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향후 리버스미러링이 개발되면 사용자들은 복잡한 암호화폐 거래를 OTT 셋톱박스를 통해 가정에서 거래가 가능한 시대를 만들 계획이다.

 

'코인베네'와 '인크렉비전'은 이번 협약으로 실생활과 밀착화된 OTT셋톱박스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 만나고, 컨텐츠 공급과 확산으로 시장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코인베네'는 '인크렉비전'의 OTT셋톱박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암호화폐를 발굴하여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실생활 밀착형 암호화폐의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